한전, 한컴과 AI 활용·확산을 위해 힘 합친다

AI 기술 활용과 정보교류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및 공공·행정 분야 AI 확산 협력
공기업 최초 AI 기반 사무용 SW 시범 도입으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 추진

2024-06-20 10:27 출처: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은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사장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와 20일(목)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인공지능(AI) 활용·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전과 한컴은 AI의 보급·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문서작성 서비스, 전력 특화 검색 서비스 등 한전 업무환경에 맞는 생성형 AI 기반의 사무용 SW(한컴AI)를 공기업 최초로 시범 도입함으로써 업무 효율화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한전은 AI 기반 문서작성 도구인 ‘한컴 어시스턴트(Assistant)’를 활용해 자연어 명령으로 각종 보고서 초안 생성·편집·교정 등을 가능하게 해 문서작성 업무를 효율화하고,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인 ‘한컴 피디아(Pedia)’를 통해 한전에 축적된 방대한 내부 데이터를 활용한 검색·질의응답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한전 이정복 경영관리부사장은 “한전과 한컴 양사가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한전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가져오고, 한컴은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해, 궁극적으로 국가 AI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참석자들과 함께 한컴 AI 시연에 참관해 “AI 기술이 보편화·일상화 되어가는 시대에 속도감과 더불어 안전하고 손에 잡히는 업무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과 한컴 양사는 향후에도 다양한 AI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국가 AI·데이터 산업 발전과 공공·행정 분야 AI 확산을 위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