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재학생·지역 청년 대상 ‘데이터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최

2022-12-30 15:27 출처: 건국대학교

프로그램 소개 포스터(파이썬)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27일부터 30일까지 거점형 데이터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SQL 프로그램과 파이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거점형 프로그램으로서 건국대 재학생과 지역 청년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비대면 프로그램 ‘줌’을 활용한 실시간 강의로 무료로 진행됐다.

파이썬 프로그램은 이공계열 직무에서 활용도가 높은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으로, 파이썬 기초 문법을 파악해 기초 데이터 전처리 및 시각화 능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다. 11월 첫 번째 프로그램이 모집 첫날 조기 마감됐으며, 추가 진행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한 번 더 진행됐다. 2일간 진행된 단기 집중 프로그램으로 수료율 91%로 51명이 수료했다. 실시간 온라인 강의 외에 수료자 특전으로 40시간의 추가 강의도 제공될 예정이다.

SQL 프로그램은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수집을 위한 SQL의 기본기 체득과 미니 프로젝트 진행을 통한 데이터 분석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4일간 총 12시간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는 약 50명이 참여했다.

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데이터 기초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토대로 응용, 실전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해 나갈 예정이며, 건국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직무 역량 강화를 원하는 많은 지역 청년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