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충청남도 청소년 대상 생활안전교육 진행

충청남도 청소년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발걸음

태안 여자중학교 생활안전교육 전경

천안--(뉴스와이어)--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직무대리 이순실) 활동진흥센터는 11월 22일(화)부터 11월 30일(수)까지 도내 청소년들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청소년 생활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도내 중학교 교급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서산 팔봉중학교를 시작으로 서천 비인중학교, 당진 고대중학교, 천안 봉서중학교, 계룡 엄사중학교, 태안 여자중학교에서 진행됐다.

생활안전교육은 사이버 및 개인정보 안전, 교통안전, 재난 안전 등 청소년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교육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이 무심코 지나쳤던 위험 행동들에 대한 태도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김영이 활동진흥센터 센터장은 “최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청소년들이 안전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의 안전 행동 습관이 함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에 대한 활동지원, 상담, 보호, 긴급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충청남도에서 설립한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