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가족관계 회복을 위한 ‘우리가족 똑톡한 소통’ 프로그램 마무리

2022-12-08 15:54 출처: 보라매청소년센터

청소년들이 우리가족 똑톡한 소통 가족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8일 --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2022년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교육복지 협력 사업에 선정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족관계 회복과 부모-청소년 간 친밀도 향상을 위한 ‘우리가족 똑톡(Talk)한 소통’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우리가족 똑톡한 소통 프로그램은 가족회의, 다육식물 심기, 가족 요리대회, 아쿠아리움 방문, 가족사진 촬영 등 9가지의 가족 활동 프로그램과 함께 동작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연계를 통해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심리 검사와 상담을 병행해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상담과 가족 활동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면서 청소년과 부모가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어 갈등을 줄이고, 활동이 진행될수록 점차 소통이 늘고 더 친밀한 관계를 형성, 가족 관계가 회복되는 것을 확인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이 적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며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난 점이 너무 좋다”,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활력이 생겼고, 서로 끈끈함이 생길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보라매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화목한 가정에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가족 활동 프로그램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들이 궁금하다면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에서 언제나 확인할 수 있다.

보라매청소년센터 개요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에서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