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안전한 창호 시공의 모든 것 안전관리 가이드북 배포

창호 시공 순서 및 안전관리 방안 등 정보 공유
안전관리 문화 정착 기대, 사용자 이해 돕기 위해 QR 코드 활용한 편의 기능 부여
지속적인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향후 창호 시공 안전 캠페인 영상 콘텐츠 제작 예정

2022-12-06 10:59 출처: KCC (코스피 002380)

KCC 창호 시공 안전관리 가이드북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6일 --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회장 정몽진)가 창호 시공에 필요한 안전관리 사항, 행정 업무, 관련 법규 등이 수록된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KCC 창호 대리점(특판·이맥스)과 사내 창호시공 관련 안전관리 담당자들에게 배포했다.

KCC 창호 시공 안전 가이드북은 PVC 창호 시공 순서 및 개요, 시공 현장 주요 위험요소 및 안전관리 방안, 관계법령 및 안전서류 정보, 안전사고 사례 등 창호 시공에 대한 모든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또 자체 운영 중인 ‘KCC 창호 시공 10대 기본 안전수칙’을 가이드북에 수록해 모든 작업자들이 본인과 동료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준수해야 할 항목을 거듭 강조했다.

이번 가이드북은 전국 창호 시공 현장의 안전관리를 진행하면서 선제적인 안전관리와 KCC만의 창호 시공 안전관리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실무에 적용하기 용이하게 정리됐다. 복잡한 자료를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하고, 어려운 안전관리 기준이나 관계 법령정보, 사고 사례, 관련 영상, 서류작성 가이드 등을 QR코드를 활용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편의 기능도 부여했다.

KCC는 창호 시공 현장의 실질적인 재해예방을 위해 시공팀별 위험요소 사례분석 및 위험요소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한다. 이번 가이드북 제작을 비롯해 고위험 시공 현장 맞춤지원 및 안전점검·지도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향후에는 창호 시공 안전 캠페인 영상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KCC 홍보 담당자는 “ESG활동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안전보건경영에 집중하고 있다. 무사고·무재해 달성을 위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