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스마트팜 금융 지원 역량 강화 현장 교육 ‘스마트팜 로드쇼’ 개최

2022-11-30 11:36 출처: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준호 농업금융부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30일 --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29일 경북 상주와 전북 익산 등지에서 스마트팜 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임직원 역량 강화 현장 교육인 ‘스마트팜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마련된‘스마트팜 로드쇼’는 10월 5일 정에서 부가 발표한 ‘스마트농업 확산을 통한 농업혁신방안’에 맞춰 스마트팜이 무엇이고, 어떻게 금융지원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현장교육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팜의 개념, 대출상담과 심사기법 등 2일 동안 이론교육을 실시했으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영농설비의 실제 구동 견학, 농업인의 성공·실패사례와 스마트팜 도입효과 등을 청취하는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농협은행에서는 스마트팜 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팜 대출 상담과 심사 관련 업무 자료집인 ‘스마트팜 종합안내서’를 제작하여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에 배포했다.

이날 스마트팜 로드쇼에 참석한 농협은행 상주시지부 신태출 팀장은 “지금 상담 진행 중인 스마트팜 대출이 있는데, 이론 및 현장교육이 큰 도움이 됐다”며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준호 농업금융부장은“이번 ‘스마트팜 로드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스마트팜 확산은 필수적이며, 이에 대한 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팜 관련 현장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