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지속 가능한 패션 업계를 위한 글로벌 행사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 주최

2022-08-03 11:30 출처: PUMA SE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PUM)
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뉴스와이어)--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9월 개최하는 글로벌 행사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Conference of the People)’에서 물, 소재, 기후변화 등 패션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한 해법을 논할 예정이다.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은 9월 6일 런던에서 개최하고 전 세계로 스트리밍된다. 푸마의 업계 직원들, 활동가, 비정부 기구, 전문가, 홍보대사, 소비자들이 참여해 물 보호, 지속 가능한 소재 활용, 기후변화 대응, 숲 보호 등을 논하고, 업계가 서로 힘을 모아 더 빠르게 결과를 낼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비외른 굴덴(Bjørn Gulden) 푸마 최고경영자는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기 위해 지금 당장 내려야 할 결정과 관련해 특히 Z 세대의 목소리를 경청할 것”이라며 “콘퍼런스 오브 더 피플은 유엔 기후변화 당사국 총회(Conference of the Parties)의 산업 버전”이라고 말했다.

푸마는 콘퍼런스를 앞두고 사용자들이 콘퍼런스 신청 등록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푸마COP닷컴(PUMACOP.com)’을 출시했다. 푸마COP닷컴에서도 콘퍼런스 스트리밍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배우이자 모델 겸 활동가인 카라 델레빈(Cara Delevingne)이 비외른 굴덴 최고경영자, 앤 로어 데스코어즈(Anne-Laure Descours) 푸마 최고조달책임자와 함께 콘퍼런스의 사회를 볼 예정이다.

카라 델레빈은 “수년간 푸마와 함께 지속 가능성 문제를 다뤄 왔으며, 엑사일과 같은 지속 가능한 컬렉션도 출시해 왔다”며 “기후변화, 물관리, 생물 다양성 등의 환경 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으려면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푸마는 지속 가능성 확보를 전략의 중요한 축으로 삼아 왔다. 올해 초 푸마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재생 에너지 인증 등을 통해 사업장과 공급망의 탄소 배출량을 각각 88%, 12% 줄이는 동시에 탄탄한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발표했다. 푸마는 2025년까지 10개 제품 중 9개 제품을 더 지속 가능한 소재로 제작할 계획이다.

푸마는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이 30대 패션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한 지속 가능성 순위의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콘퍼런스 오브 더 피블은 9월 6일 정오(영국 표준시)(중부 유럽 표준시 오후 1시, 동부 표준시 오전 7시)에 초대 손님 225명과 함께 런던 쇼어디치에서 열린다. 콘퍼런스 스트리밍 방송은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푸마(PUMA) 개요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홍보하는 세계 굴지의 스포츠 브랜드다. 푸마는 70년 이상 세계에서 가장 빠른 육상 선수를 위해 빠른 질주를 돕는 제품을 개발하며 스포츠와 문화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푸마는 축구, 달리기, 트레이닝, 농구, 골프, 모터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을 구현하며 스포츠 정신이 담긴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공급하며,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협업해 스포츠의 영향력을 거리 문화와 패션에 접목하고 있다. 푸마 그룹(The PUMA Group)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스티치드(stichd) 등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현재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Herzogenaurach)에 본사를 두고 120여 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약 1만6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02005518/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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