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시민재단, ‘지속가능한 지역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 의제포럼’ 개최

2022-06-28 17:50 출처: 경북시민재단

이선희 경상북도의원이 인사말을 진행하고 있다

청도--(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와 경상북도 주최로 6월 27일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을 위한 민관거버넌스 구축 의제포럼’이 개최됐다.

경북시민재단 주관으로 열린 이날 포럼은 이선희 경북 도의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황종규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추진위원장, 황명석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황영호 청도군 부군수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발제에서는 박진욱 계명대학교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민관 거버넌스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발제를 진행했으며, 우장한 경북시민재단 상임이사는 다양한 주민 참여 거버넌스 구축 사례를 통해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청도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민관거버넌스 구축사례’를 주제로 한 토론에서는 정치, 교육, 예술, 농업 등 각 분야에서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주체들을 초청해 다양한 관점에서 본 지역문제 해결의 사례에 대한 토론자의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즉석에서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방청객의 질문을 받고 서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는 등 보다 현장감 있고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행사에 대해 이선희 경상북도 도의원은 “이번 포럼 개최가 청도의 인구 감소로 인한 농촌 소멸 당면 과제 해결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 도의원으로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주민주도 경북 지역 활성화 리빙랩 의제포럼을 시작으로 RE100 시민클럽, 지역 중심·주민 주도·균형 발전, 역사적 상처의 치유와 화해를 위한 평화문화 캠페인, 지방 소멸 대응 민관거버넌스 구축, 대구-경북 로컬푸드 탄소발자국 줄이기 등 선정 의제의 공론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다시 볼 수 있으며, 더 많은 정보는 주요 온라인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에 문의하면 된다.

경북시민재단 개요

경북시민재단은 경북의 모든 시민들이 직접 주도해 지역사회를 바꿔가고, 모두가 행복한 더 나은 지역사회를 꿈꾼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