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카타, 계정 개설 솔루션 확장… 온라인 기업의 계정 생성 시 위험 평가 지원 목적

새 기능 통해 전자상거래 사이트, 마켓플레이스가 사기에 맞서고 원활한 온보딩 경험 창출하도록 뒷받침

2022-01-20 15:00 출처: Ekata
시애틀--(뉴스와이어)--디지털 신원 확인 분야의 세계 선두 주자인 에카타(Ekata)가 19일 계정 개설 솔루션을 확장했다. 전 세계 기업이 위험한 계정 가입을 신속히 식별해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독점 데이터 세트와 머신 러닝으로 구동되는 에카타의 계정 개설 솔루션은 새 계정의 위험을 실시간으로 평가한다. 이로써 기업은 합법적 고객을 위한 간소화된 온보딩 경험을 구축하는 한편 고위험 고객을 거부하거나 가입 절차를 더할 수 있다. 에카타의 새 기능은 금융 서비스 및 핀테크 기업을 위한 기존의 계정 개설 솔루션을 확장한 것이다.

거래 과정뿐만 아니라 고객 여정의 초기인 계정 생성 단계에서 온라인 사기가 발생하는 사례가 점증하고 있다. 지난해에만 전자상거래 기업의 절반 이상이 프로모션 오용 사례를 경험했다. 개인이 복수의 계정을 만들어 한정 프로모션을 이용해 소매업체에 상당한 손실을 초래했다.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정책 남용을 통해 플랫폼 무결성에 해를 끼치는 악의적 사용자가 늘었다. 이러한 유형의 활동이 증가하면서 해당 행위자가 플랫폼에 발을 들이지 못하도록 하거나 활동을 제한할 수 있는 보다 강력한 조치가 필요해졌다.

에카타 연구에 따르면 구매자의 약 4분의 1이 계정을 만들라는 요구를 받고 장바구니에 담은 물건 구매를 포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는 것은 구매 포기자를 줄이고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한 핵심 열쇠다.

전화번호나 이메일, IP 주소만 있으면 위험을 평가할 수 있다. 기업은 에카타의 새 솔루션을 사용해 가입 과정의 마찰을 낮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름이나 실제 주소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에카타의 계정 생성 솔루션은 온라인 기업이 사기로 의심되는 건을 조기에 신속히 포착하는 동시에 더 많은 검증된 고객을 자신 있게 가입시키도록 하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지원해 왔다.

· 표적 사기 공격을 경험한 한 전자 상거래 회사는 사용자 지정 도메인이 있는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사기 행위자(91%)를 계정 생성 과정에서 식별해 사기를 저지르지 못하도록 방지했다.

· 에카타의 계정 개설 솔루션을 사용해 승인율이 17% 증가했다.

· 한 고객은 가입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에서 실제 사기의 절반 이상(55%)을 가려냈다.

· 새 솔루션의 응답 반환 시간은 100ms 이내로 계정 등록 과정에서 위험을 실시간으로 평가할 수 있다.

다렌 코디(Darren Cody) 번킹(Bunking) 상품 매니저는 “에카타는 번킹이 마켓플레이스의 안전과 신뢰를 지키기 위해 사기 방지 솔루션을 사전에 정교히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개인 정보를 사용해 위험 프로필을 토대로 한 다양한 워크 플로를 만들 수 있어 커뮤니티를 보호하는 동시에 우수 고객이 가입 과정에서 마찰을 경험하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번킹은 유연한 공유 숙소와 여행 경험을 통해 사람들을 연결하는 소셜 마켓플레이스다.

조던 레이놀즈(Jordan Reynolds) 에카타 시장 전략/전자상거래/마켓플레이스 부사장은 “에카타의 계정 개설 솔루션은 금융 기관이 온보딩 과정을 간소화하고 계정 생성 과정에서 사기를 방지하도록 돕는 데 상당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계정 개설 사기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솔루션을 전자상거래 및 마켓플레이스 분야 기업으로 확장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온라인 기업은 일반적으로 계정 위험을 파악하기 위해 자체 데이터에 의존하지만, 고객과 상당한 상호작용을 거쳐야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고 지적했다. 이어 “에카타 솔루션은 실시간 위험 평가를 제공해 기업들이 더 많은 고객을 대규모로 유치하고 그 과정에서 사기를 막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에카타 웹사이트(https://ekata.com/products/account-opening-api/)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에카타(Ekata) 개요

마스터카드(Mastercard) 산하 기업인 에카타(Ekata)는 기업이 전 세계에서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고 사기에 맞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카타의 ID 검증 솔루션은 ‘에카타 아이덴티티 엔진(Ekata Identity Engine)’으로 구동된다. 이 엔진은 고도의 데이터 과학과 머신러닝을 결합해 기업들이 고객에 대한 위험 결정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기업은 에카타 솔루션을 이용해 고객 ID를 인증하고 위험을 원활하고 안전하게 평가하는 동시에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에카타의 2000여 기업과 파트너사는 에카타 솔루션을 통해 사이버 사기에 대처하고 23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 고객에게 포용적이고 원활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90053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kat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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