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뉴욕읽기, 뉴욕일기’ 출간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 거니는 뉴욕 이야기
금융, 문화, 예술의 중심, 인문학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뉴욕

2021-12-27 10:36 출처: 좋은땅출판사

‘뉴욕읽기, 뉴욕일기’, 고일석 지음, 좋은땅출판사, 220p, 1만2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고일석 교수의 ‘뉴욕읽기, 뉴욕일기’를 펴냈다.

이 책은 현재 뉴욕에 거주하면서 예술과 문화, 사회학 분야의 연구를 바탕으로 각종 논문과 저서를 집필하고 있는 고일석 교수의 인문학 에세이이다.

한국에서는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의 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지식과 문화 연구소’의 소장과 영국의 케임브리지에 본부를 둔 ‘예술과 과학 교류협회’의 부의장직을 맡고 있는 저자는 각종 강연회와 학술 행사를 주관하면서 학술적이고 인문학적인 전문 지식을 세계 각국의 학자, 전문가들과 연구 및 교류하는 학자이자 문화 분야의 평론가다.

관련 논문으로는 ‘베네치아 가면과 베네치아 카니발의 연구’와 ‘베네치아 카니발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연구’, ‘작품을 통해 본 리더로서의 카라바조’, ‘가면의 사회 심리적인 역할 연구’ 등이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세계 금융의 중심이자 예술과 문화의 도시, 다양한 인종들이 한데 모여 뉴요커라는 이름 아래 살아가는 도시, 화려한 타임스스퀘어의 장관과 함께 거대한 콘크리트의 사막이라 불릴 만큼 끝없이 이어진 회색 콘크리트 빌딩이 눈길을 사로잡는 도시를 소개한다. 수많은 수식어만큼이나 다양한 매력을 지닌 뉴욕을 인문학자의 가슴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센트럴파크, 뮤지엄 마일, 브루클린브리지 같은 뉴욕의 문화에 대한 이야기부터 뉴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옐로 캡, 철제 계단, 아메리카노 등 뉴욕의 일상에 대한 이야기까지. 때로는 이방인의 시선으로, 때로는 뉴요커의 시선으로 뉴욕에 대해 말한다.

‘뉴욕읽기, 뉴욕일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 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 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