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선도대학 순천향대학교, 한국형 메타버스 플랫폼 ‘밋페이지’를 활용한 SW창업 경진대회 개최

2021-11-25 16:30 출처: 엔에이피에스

순천향대학교 시상식 전경

부천--(뉴스와이어)--메타버스 선도대학인 순천향대학교(총장 이승우)는 한국형 실시간 화상 미팅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인 ‘밋페이지(meetpage)’에서 ‘2021 순천향 SW 아이디어 공모전’ 및 ‘2021 순천향 SW창업 경진대회’를 25일 성황리에 마쳤다.

순천향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개최된 ‘2021 순천향 SW 아이디어 공모전’ 및 ‘2021 순천향 SW창업 경진대회’는 11월 10일부터 25일까지 △메타버스 △데이터 △네트워크 △AI (인공지능)을 중점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이 한국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밋페이지(meetpage)와 게더타운을 활용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의미를 더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순천향대학교 전창완 교수(SW중심대학사업단장)는 “코로나19로 현실에서의 접촉은 줄고 비대면 소통이 늘면서 메타버스 경제 활동이 확대되고 있다. 대학 교육에도 다양한 메타버스 기반의 교육 콘텐츠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는 메타버스 선도대학으로 입학식을 비롯한 취·창업, 진로 교육 등 교과/비교과 활동에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새로운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SW창업경진대회는 장기화되고 있는 비대면 상황에서 교육의 질 제고와 성과 확산을 촉진하고, 버추얼 혁신창업생태계 조성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개발사인 엔에이피에스 정태식 대표는 “한국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밋페이지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실시간 화상 미팅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이번 행사에서 국내 최초로 활용돼 안정적인 서비스와 기능을 인정받았으며, 추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업종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밋페이지(meetpage)는 연내 정식 오픈을 앞두고 업종별 베타테스터를 홈페이지에서 모집 중이다.

엔에이피에스 개요

주식회사 엔에이피에스는 기술 중심의 디지털 세상을 꿈꾸며 새로운 경험과 기술을 즐기는 개발자들이 모여 시작한 스타트업이다. 기술 역량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IT 서비스 선도기업 되기 위해 식지 않는 열정과 도전 정신은 우리가 생각하고 꿈꿔오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이를 가치 있는 비즈니스로 만들 수 있도록 항상 도전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meetpage.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