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슬기로운 수험생활’을 위한 방역키트 전달

배방고등학교 전달식

천안--(뉴스와이어)--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활동진흥센터에서는 도내 15개 시·군의 균형적인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협력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협력지원단과 연계해 16개의 고등학교 고3 청소년에게 수능 합격과 안전한 청소년 활동 안내 메시지를 담은 코로나19 대비 수능 방역키트 2329개를 전달했다.

코로나19 대비 수능 방역키트는 핫팩, 마스크 패치, 손 소독 물티슈 등과 청소년 활동 안전 제도(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인증제) 안내, 수능 응원 메시지를 담은 물품으로 구성됐다.

최현아 활동진흥센터장은 “수능 준비로 힘들게 지낸 고3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있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며 “청소년 활동을 통해 수험 긴장감을 해소하고, 재충전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와 인증제는 청소년들이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프로그램 활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이며, 청소년 활동 신고 수리 프로그램 및 인증 수련활동 정보는 ‘e청소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