셸, 개방형 AI 에너지 이니셔티브 통해 새로운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출시

에너지 및 공정 업계에 시간 및 비용 면에서 큰 이점 제공

2021-11-10 17:00 출처: C3.ai, Inc.

레드우드 시티, 캘리포니아/헤이그, --(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0일 -- C3 AI(뉴욕증권거래소: AI)와 셸(Shell)(뉴욕증권거래소: RDS)이 에너지·공정 산업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개방형 솔루션 생태계를 촉진하는 첫 이니셔티브인 OAI(Open AI Initiative)로 이용 가능한 셸 신제품 3종을 9일 공개했다.

C3 AI, 셸, 베이커 휴즈(Baker Hughes) 및 마이크로소프트가 2021년 2월에 출범한 OAI는 에너지 운용사, 서비스 및 장비 제공사, 독립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BHC3™ AI 스위트(Suite)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로 구동하는 상호 운용 솔루션이 가능한 개방형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OAI 제품은 셸 LNG용 프로세스 옵티마이저(Shell Process Optimizer for LNG), 셸 커로전 어드밴스드 리스크 모델링 앤 애널리틱스(Shell Corrosion Advanced Risk Modeling and Analytics) 및 셸 오토너머스 인테그리티 레코그니션(Shell Autonomous Integrity Recognition)으로 에너지 업계에 종사하는 기업의 주요 과제를 해결할 사용 사례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업들은 BHC3의 확장 가능한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과 SaaS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구축된 셸의 입증된 도메인별 AI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데이터 검색과 정리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중요한 비즈니스 영역의 가치 실현까지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신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 셸 LNG용 프로세스 옵티마이저(Shell Process Optimiser for LNG) - 이 애플리케이션은 최신 LNG 공정 엔지니어링 및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결합해 주요 식별 운영 조건을 최적의 상태로 전환해 자산 엔지니어가 기존 생산과 최적 생산의 격차(‘잠재성 대비 격차’)를 좁힐 수 있도록 지원해 자산 생산을 향상한다. 압력, 온도 및 유량과 같은 센서 정보를 통합해 맞춤형 자산 기계 학습 모델로 최적의 설정을 계산하며, 이를 통해 알려지지 않은 상관관계와 최상의 지점을 찾아내 최적화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전략을 도출한다. 결과적으로 운영, 경제 및 엔지니어링 상의 제약을 해결할 수 있어 연속 폐쇄 루프 공정 제어 계층에 통합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생성함으로써 지속적인 이익 실현을 지원한다.

· 셸 커로전 어드밴스드 리스크 모델링 앤 애널리틱스(Shell Corrosion Advanced Risk Modelling and Analytics) - 이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데이터 분석 기술로 내부 부식 및 침식을 예측해 검사 및 유지 관리 활동의 우선 순위와 대상을 결정한다. 수집된 다양한 현장 데이터와 인공 지능을 이용해 부식 및 침식을 예측하고 누출 발생 전에 성능 저하를 식별하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운영사는 이 솔루션으로 검사 비용과 HSSE 위험을 낮추고 관련 누출 비용을 최소화하며 한계점까지 안전한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셸 커로전 어드밴스드 리스트 모델링 앤 애널리틱스는 시간이 걸리는 수동적인 현장 검사의 필요성을 줄여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셸 오토노머스 인테그리티 레코그니션(Shell Autonomous Integrity Recognition) - 검사자는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화된 이미지 캡처 및 평가를 빠르고 쉽게 활용해 외부 무결성 검사를 지원할 수 있다. 휴대용 장치, 드론 및 로봇으로 수행한 검사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처리해 검사자가 문제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간과된 항목을 식별하고, 보고서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을 줄이며, 유지 관리 계획에 대한 입력을 개선할 수 있다. 또 머신 비전(Machine Vision)으로 외부 부식 및 절연 문제를 식별하고 분류해 누출을 줄일 수 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는 육안 검사의 품질, 효율성 및 표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제품들은 OAI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에너지 및 공정 산업에서 엔터프라이즈급 AI의 채택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토마스 M. 시벨(Thomas M. Siebel) C3 AI 최고경영자는 “과거에는 석유 및 가스 운영사가 입증된 AI 및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고급 분석 솔루션에 가입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가 없었다. 셸은 BHC3 AI 스위트에 기반한 더 많은 솔루션을 OAI에 제공해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OAI를 독특한 협업 모델로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애플리케이션들은 자산 및 시스템 안정성에서 시설, 플랜트 최적화 및 자산 무결성에 이르기까지 OAI 제품의 초점 영역을 확대해 고도의 차별화되고 입증된 도메인별 AI 애플리케이션 및 모듈로 구성된 상호 운용 가능한 확장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이 애플리케이션들을 활용하면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고 확장 가능하고 미래 지향적인 참조 아키텍처(reference architectures)를 구현할 수 있다.

댄 제번스(Dan Jeavons) 셸 컴퓨터 과학 및 디지털 혁신 부사장은 “발표된 제품들은 이미 셸에 배포돼 운영 효율성과 비용 절감 효과 또는 추가 수익과 기회를 창출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성장하는 OAI 생태계에 더 많은 제품이 추가되면서 C3 AI, 베이커 휴즈 및 기타 생태계 파트너와 함께 미래 에너지 시스템에 대비한 차세대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3.ai, Inc. 개요

C3 AI(뉴욕증권거래소: AI)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C3 AI는 △대규모 AI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배포, 운영에 필요한 엔드투엔드 플랫폼인 ‘C3 AI 스위트(C3 AI® Suite)’ △산업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AI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인 ‘C3 AI 애플리케이션(C3 AI Applications)’ △AI 및 머신러닝을 위해 설계된 산업별 CRM(고객관계관리)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인 ‘C3 AI CRM’ △데이터 과학을 일상적 비즈니스 문제에 적용하는 노코드 AI 솔루션인 ‘C3 AI 엑스 마키나’(C3 AI Ex Machina) 등 완전 통합된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C3 AI 솔루션의 핵심은 개방형 모델 중심 AI 아키텍처로 이는 데이터 과학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획기적으로 단순화한다. 웹사이트(www.c3.ai)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로열 더치 셸(Royal Dutch Shell plc) 개요

로열 더치 셸(Royal Dutch Shell plc)은 영국과 웨일스에 사업 등록을 하고 네덜란드 헤이그에 본사를 두고 있다. 회사 주식은 런던, 암스테르담, 뉴욕 등지에 상장돼 있다. 셸은 전 세계 70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업 유형으로는 석유·가스 탐사 및 생산, LNG 및 GTL 생산 및 마케팅, 석유 제품, 석유화학제품, 재생가능 에너지 프로젝트의 생산, 마케팅, 운송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hell.com)를 참조하면 된다. 로열 더치 셸이 직·간접적으로 투자한 회사들은 독립적인 법인체다. 이 보도자료에서 ’셸(Shell)’은 경우에 따라 편의상 로열 더치 셸 및 그 자회사들을 통칭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090055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3.a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