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라 브랜드가 출시한 누라트루
누라 브랜드는 2016년 이비인후과 전공의 루크 캠벨 박사와 엔지니어 드라간 페트로비치 박사가 설립됐다. 2018년 호주 역대 규모의 킥스타터 캠페인으로 180만달러 모금에 성공했으며 레드닷 최고상, CES 최고 혁신상 등 각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브랜드로 자체 기술을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한 맞춤 사운드를 제공한다.
신제품 누라트루는 사용자의 귀에 음파를 흘려보낸 뒤 다시 돌아오는 반사음을 측정해 개개인 좌우의 청력이 어떠한 특성을 지니는지 파악한다. 이를 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사용자 맞춤형 ‘히어링 프로필’을 제공하는 기본 기능과 △블루투스 연결을 끊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장비 간 블루투스 연결로 전환하는 ‘블루투스 퀵스위치(Bluetooth QuickSwitch)’ △베이스양을 직접 조절해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한 ‘몰입 모드’, 그 외 하이브리드 ANC와 착용 감지 센서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돼 있다.
사운드픽 담당자는 “누라트루의 슬로건 ‘You are not default’라는 말처럼 만들어진 소리에 자신을 맞추는 것이 아닌 소비자에게 최적화한 단 한 사람만을 위한 세상에 하나뿐인 사운드를 더 많은 사람들이 한층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만을 위한 맞춤형 사운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누라의 신제품 누라트루(nuratrue)는 10월 12일 와디즈 펀딩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사운드픽의 자체 대여 서비스 ‘방구석 쇼룸’을 통해 구매 전 사전 체험할 수 있다.
출시 및 대여 서비스 관련 정보는 사운드픽 공식 블로그 및 네이버 카페, 와디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