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베이스, TTA와 함께 TPC 테스트에서 신기록 세워

국제 공인인증기관 TPC의 사물인터넷(IoT) 평가에서 2020년 대비 100만 포인트 상승
두 배 이상 성능 격차로 글로벌 기업들 제치고 4회 연속 1위

2021-03-25 08:00 출처: 마크베이스

마크베이스의 TSDB가 국제 공인인증기관 TPC의 TPCx-IoT 지표에서 초당 340만건을 돌파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About us TPCx-IoT 1위의 성능

서울--(뉴스와이어)--마크베이스(대표 김성진)가 국제 공인인증기관 TPC의 사물인터넷(IoT) 평가에서 신기록을 세웠다.

마크베이스는 자사의 시계열 데이터베이스(TSDB)가 국제 공인인증기관 TPC(Transaction Processing Performance Council)의 TPCx-IoT 지표에서 초당 340만건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자사의 바로 전 최고 성적인 248만건보다 약 40% 높은 성적이다.

TPCx-IoT는 사물인터넷이 생성하는 데이터를 처리하는 속도와 안정성을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관한 이번 테스트는 지난해에 이어 AMD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AMD가 최근 공개한 Zen 3 아키텍처 기반 CPU와 마크베이스 6.5 버전을 결합해 성능을 측정했다.

TPC는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글로벌 기업 20여곳이 기반 소프트웨어(SW)와 장비 성능을 측정하기 위해 만든 비영리 기구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TTA가 멤버로 참여해 국산 SW의 표준 등재 및 평가를 지원하고 있다.

TPC는 업계 유일의 국제 공인 벤치마크로, 마크베이스는 이번 신기록을 포함해 TPCx-IoT 지표가 만들어진 이래 처음으로 4회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특히 161만 IoTps를 기록하고 있는 2위 업체와는 두 배 이상의 격차가 난다.

마크베이스 김성진 대표는 “이번 테스트는 자사의 기존 성적을 갱신한 것이지만, 마크베이스 TSDB의 지속적 성장에 대한 신뢰를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산 시스템 소프트웨어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기술 혁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크베이스 개요

마크베이스(Machbase)는 산업 사물인터넷(IIoT) 머신과 센서 데이터를 위한 초고속 데이터 베이스 및 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한다. 마크베이스의 시계열 데이터베이스는 국제 공인성능 테스트 기관인 TPC의 사물인터넷(IoT) 부문에서 4회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여러 산업 현장에 에지 컴퓨팅 솔루션인 에지 마스터(EDGE Master)를 공급하고 있다. 단순히 데이터를 저장, 처리하는 기술을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