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SP Devices, 7Gbyte/s 지속 데이터 전송률의 12비트 디지타이저 공개

데이터 수집 및 맞춤형 디지털 신호 처리 가능한 유연한 플랫폼

2021-03-02 09:45 출처: Teledyne SP Devices

린셰핑, 스웨덴--(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02일 -- Teledyne Technologies Incorporated(NYSE: TDY) 사업부인 Teledyne SP Devices는 고속 처리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4세대 모듈 데이터 수집 보드인 ADQ32 및 ADQ33을 출시했다.

이 모델들은 온보드 오픈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PGA)와 고속 데이터 스트리밍 능력이 결합됐기 때문에 많은 컴퓨터 계산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ADQ32와 ADQ3은 듀얼채널 12비트 디지타이저로 각각 채널당 1초에 2.5기가샘플과 1기가샘플의 동기화 샘플링을 지원하며 Xilinx Kintex Ultrascale KU040 오픈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PGA)를 탑재하고 있다. 대량 처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효율을 높였기 때문에 고해상도 망막촬경기(SS-OCT), 질량분석기(ToF MS), 분포형 광섬유 센싱(DOFS)과 같은 분야의 OEM 기업들에 적합하다. ADQ33는 수출 제한 품목이 아니기 때문에 라이선스 획득을 요하지 않는다.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디지털 신호 처리(DSP) 기능은 온보드 FPGA에서 실시간 작동하며 이를 통해 각종 신호를 식별하고 가치가 높은 정보를 추출한다. 또한 데이터 정리 기능에도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7 Gbyte/s 상당의 PCI Express 인터페이스의 지속 전송 용량에 맞먹는 출력률을 기록할 수 있다. 이렇게 출력된 데이터는 호스트 PC의 중앙처리장치(CPU)를 통해 후처리 되거나 peer-to-peer 방식을 통해 그래픽처리장치(GPU)로 전송된다.

이러한 아키텍처는 큰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고 설계자가 각 작업마다 가장 적합한 타입의 프로세싱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DSP에는 고속 푸리에 변환(FTT), SS-OCT용 k-space 리맵핑, ToF MS용 파형 평균화 및 제로 억제 등이 있다.

ADQ32는 높은 스트리밍율과 컴퓨터 계산 유연성 외에 유효비트수(ENOB), 스퓨리어스 없는 동작대역(SFDR) 등에서 우수한 아날로그 성능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트리거, 내/외부 클럭, 다용도 입출력(GPIO)은 시스템 레벨 통합을 보다 단순화한다. 전체 사양은 데이터 시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spdevices.com/products/hardware/12-bit-digitizers/ADQ32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eledyne SP Devices 개요

Teledyne SP Devices는 세계적 수준의 모듈화 데이터 수집 및 신호 발생 기기를 설계, 생산한다. 자사 제품은 자체 개발한 캘리브레이션 로직, 최신 데이터 변환기, 최신 FPGA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형태의 샘플링 레이트와 분해능을 제공한다. 각 제품은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기능과 임베디드, 실시간 신호 처리 능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성능 이슈 현상을 극복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걸쳐 시스템 수준의 장점 및 혜택을 선사할 수 있다. SP Devices 제품은 분석 기기, 원격 센싱, 과학적 기기, 메디컬 이미징 등 다양한 산업에서 도입되고 있다.

© 2021 by Teledyne Signal Processing Devices Sweden AB. 제반 권리 당사 보유. 각종 사양은 별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음.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