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세플라팜에 일부 비핵심 자산 매각 완료

2021-01-06 11:35 출처: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오사카, 일본--(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이 앞서 발표한 대로 일부 처방약 제품 포트폴리오를 세플라팜(Cheplapharm)에 총 5억6200만달러[1]에 매각하는 거래를 완료했다고 5일 발표했다.

포트폴리오에는 다케다 유럽 및 캐나다 사업부 관할인 유럽 지역에서 주로 판매되는16종의 처방 의약품이 포함돼 있다. 양사는 2020년 9월 이 매각 계약을 처음 발표했다.(This divestment agreement was first announced in September 2020)

처분된 포트폴리오는 칼슘제제와 함께 ∆심혈관/대사 치료제 ∆항염증제를 포함한 등 다양한 치료 범주의 비중점 처방약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의약품은 해당 국가에서 주요 환자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있으나 다케다의 장기 성장 전략에 따라 설정된 ∆소화기계(GI) 질환 ∆희귀질환 ∆혈장기반 치료제 ∆종양학 ∆신경과학 등 5대 핵심 사업 영역에는 속해 있지 않다.

다케다는 장기적 성장 전략을 실행하며 핵심 사업 영역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믹스를 최적화해 나가는 한편, 운영을 단순화해 해당 영역에서 혁신적 치료제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다케다는 매각 수익금으로 부채를 감축하고 2021~2023 회계연도에 순부채/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을 2배로 배가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디레버리징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다케다는 2020년 자산 매각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가운데 2019년 1월부터 현재까지 11건, 총 116억달러 규모의 계약 성사(매각 계약 포함)를 발표하며 비핵심 자산 매각 목표 100억달러를 초과 달성했다.

· 다케다 컨슈머 헬스케어 컴퍼니(Takeda Consumer Healthcare Company Limited)를 오스카 A-Co KK(Oscar A-Co KK)에 약 2420억엔(23억달러)에 매각했다. 오스카 A-Co KK는 블랙스톤 그룹(The Blackstone Group Inc.)과 그 계열사의 펀드가 관리하는 회사다.

· 성장/신흥시장 사업부 내 기타 비핵심 포트폴리오 자산을 5개 인수사[2]에 총 약 23억달러에 각각 매각했다.

· 일부 일반의약품(OTC)과 유럽 내 비핵심 자산을 오리팜(Orifarm)에 최대 6억7000만달러에 매각했다.

· 타코실 피브린 실란트 패치(TachoSil Fibrin Sealant Patch)를 코르자 헬스(Corza Health, Inc.)에 약 3억5000만유로에 매각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 / 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해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 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가치 중심, 연구 개발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희귀질환, 중추신경계 및 위장병학의 네 가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다케다는 플라스마 유래 치료법과 백신에 목적을 둔 연구개발 투자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앞당기고 강화된 협업 연구 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해 견고하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의 직원들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80여 국가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중요 통보사항

이 통보와 관련해 ‘보도자료’는 이 문서 및 기타 구두 발표자료, 문답 세션,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다케다제약(이하 ‘다케다’)이 언급하거나 배포한 서면 또는 구두 자료 등을 모두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구두 브리핑, 브리핑과 관련해 행한 문답 등을 포함)는 유가증권의 매입, 인수, 청약, 교환, 판매, 처분을 위한 제안, 권유, 호객행위와는 무관하며 어떠한 법적 관할권 하에서도 투표나 승인을 요청하는 행위와도 무관하다. 이 보도자료를 통해 어떠한 주식이나 증권도 일반 투자자들에게 제공되지 않는다. 1933년 제정 미국 증권법(이후 수정법도 포함) 규정에 따라 등록(또는 면제되는 경우도 포함)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 내에서 어떠한 증권 제안도 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수취자가 정보의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는 조건하에 제공(수취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다른 정보와 함께)되는 것이다(따라서 어떠한 투자, 취득, 처분 등 거래 평가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이 제약 조건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이는 관련 증권법 위반이 된다.

다케다가 직간접적으로 지분을 소유한 기업들은 별도의 법인으로 간주된다. 이 보도자료에서 ‘다케다’는 다케다 본사뿐만 아니라 그 자회사들을 지칭할 때도 편의상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라는 표현 또한 자회사들이나 다케다의 파트너 회사들을 지칭할 때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표현은 특정 회사를(들을) 지칭할 때 다른 적절한 표현이 없을 경우 사용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와 이와 관련해 추가로 배포되는 자료는 다케다의 미래 비즈니스 상황과 미래 위상, 추정, 예측, 목표, 플랜 등을 포함한 경영실적 등에 대한 미래예측진술과 믿음, 의견 등이 들어가 있을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목표’, ‘계획’, ‘믿는다’, ‘희망한다’, ‘계속 그럴 것으로 추정된다’, ‘기대한다’, ‘목표한다’, ‘의도한다’, ‘보장한다’, ‘그럴 것이다’, ‘그럴 수도 있다’, ‘그래야 한다’,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럴 수도 있다’, ‘예측한다’, ‘추정한다’, ‘현 상황을 근거로 예상한다’ 등이나 이와 유사한 표현 또는 부정적인 표현을 종종 포함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제한은 없다. 이 미래예측진술은 다음 내용을 포함해 많은 중요 요소들에 대한 가정에 근거한 것이며 이는 미래예측진술에 의해 표현되거나 암시되는 사항과 매우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중요 요소에는 △일본과 미국의 일반적인 경제 상황을 포함해 다케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둘러싼 경제 상황 △경쟁 압력과 개발 △해당 법률과 규제의 변화 △제품 개발 프로그램의 성공 또는 실패 △규제 당국의 결정 및 그 결정 시기 △금리와 환율 변동 △기존 제품 및 개발 중인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클레임 및 문제 제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유행과 같은 보건 위기가 다케다가 사업을 운영하는 국가의 외국 정부를 포함, 다케다와 그 고객 및 공급업체, 또는 사업의 다른 측면에 미치는 영향 △인수한 회사와의 합병 후 통합 노력의 시기와 영향 △다케다의 운영에 핵심이 아닌 자산을 매각하는 능력 및 그 매각 시기 △다케다의 가장 최근의 20-F 양식의 보고서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다케다의 다른 보고서에서 확인된 기타 요소들이 포함되며 다케다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investors/reports/sec-filings/ 또는 www.sec.gov)에서 입수할 수 있다. 다케다는 법률 또는 증권거래소 규정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 또는 기타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짐작하게 하는 지표가 아니며 이 보도자료에 담긴 다케다의 실적 또는 진술은 미래 실적을 예상할 수 있게 하는 추정, 예측, 보장 또는 기대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며 아닐 수 있다.

[1] 합의액 4억7500만유로, 2020년 9월 계약 당시 환율 기준

[2] 여기에는 종료 절차를 남겨둔 중국 하스텐 바이오파마슈틱(Hasten Biopharmaceutic)에 대한 중국 내 비핵심 의약품 매각 및 하이페라(Hypera S.A.)에 대한 중국 내 일부 비핵심 의약품 매각 계약과 매각 완료 건이 포함돼 있다. 스타다(STADA)에 대한 러시아-중앙아시아 독립국가연합(CIS) 내 비핵심 자산 매각, 아시노(Acino)에 대한 근동,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비핵심 자산 매각, 셀트리온에 대한 아시아 태평양 내 비핵심 자산 매각은 완료됐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040058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