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 헬스사이언스, COVID-19 모니터링 프로그램 발표

3개 그룹으로 구성된 모바일 앱 기반 프로그램, 대상자의 신체적·심리적 COVID-19 증상 추적

2020-03-24 08:30 출처: PRA 헬스사이언스

롤리, 노스캘롤라이나--(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24일 -- PRA 헬스사이언스(PRA Health Sciences)가 COVID-19 모니터링 프로그램(COVID-19 Monitoring Program)을 상용 출시했다.

모바일 앱 기반의 본 프로그램은 다양한 그룹으로 구성된 이니셔티브로 고용주, 보험사, 사업자, 의료체계 구성원이 팬더믹 기간 동안 COVID-19에 노출되었거나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 혹은 무증상자들의 건강 상태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본 프로그램은 COVID-19 질병 상태에 따라 대상자들을 3개의 그룹으로 분류한다:

·교육 프로그램: 무증상자의 생징후를 추적하고 예방 기술을 지도하며 정신건강 증진을 지원
·검역 프로그램: COVID-19 노출자가 두려움과 고립감을 가지지 않도록 지원하고 유의사항을 지도하며 이들에게 헬스케어 전문가 소개
·심층 모니터링 프로그램: 자가격리 중인 COVID-19 확진자들의 증상 관리, 헬스케어 전문가의 주기적 모니터링 및 진료 연계

프로그램 앱을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 받은 참가자는 체온, 심박수, 맥박 산소포화도 등 COVID-19와 관련된 중요 건강 지표와 더불어 숨 가쁨, 피로, 평소와 다른 기침 등의 증상 발생 시 보고해야 한다. 이처럼 앱을 통해 보고되는 정보는 PRA의 임상 콜센터 소속 간호사들이 매일 모니터링한다. 숙련된 인력이 참가자의 신체 증상과 함께 이들이 겪을 수 있는 사회적, 심리적 요인에 대응한다.

PRA 헬스사이언스 부사장인 켄트 토엘케(Kent Thoelke) 최고과학책임자는 “COVID-19 팬더믹으로 인해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능력이 기업들 입장에서 중요해졌다”며 “특히 COVID-19가 워낙 광범위하게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의료체계와 인프라가 크게 열악해질 것이다. 본 프로그램 참가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는 가운데 집에서 헬스케어 전문가와 연락하며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지금과 같은 불확실성의 시기에 원격으로 상호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은 인프라와 의료체계 역량을 유지하고 환자와 기업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PRA 헬스사이언스 산하 기업인 Care Innovations가 만든 본 프로그램은 보도자료 발표일 기준으로 며칠 안에 도입될 예정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Health Harmony Digital Health Platform을 통해 구축된 본 프로그램은 참여 인원을 크게 늘릴 수 있으며 각종 지침이 변경되는 상황을 반영해 내용을 업데이트하게 된다.

PRA는 현재 의료기관과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COVID-19 모니터링 프로그램과 모바일 앱을 공급 중이며 학계와 정부기관, 의료 관련 정부부처, 기타 민간기업들과 프로그램 도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모니터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are Innovations에 연락하면 된다(홈페이지: https://www.careinnovations.com/contact/).

PRA 헬스사이언스(PRA HEALTH SCIENCES) 개요

PRA(NASDAQ: PRAH)는 풀 서비스 글로벌 위탁연구전문기관(CRO)으로 전 세계 생명공학 및 제약업계에 제품 개발 및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PRA의 글로벌 임상 개발 플랫폼은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남아프리카, 호주, 중동 등 90여 국가를 포함하며, 전 세계에 1만7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당사는 2000년부터 지금까지 세계 곳곳에서 약 4000건의 임상시험에 참여했다. 또한 주요 임상(pivotal) 및 보조(supportive) 실험에 다수 참여해 미국 FDA 및 해외 규제기관으로부터 95건 이상의 약물 승인을 획득했다.

웹사이트: http://www.prah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