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Becoming a Collector 연희동 아트페어 오픈… 다양한 부대행사 통해 예술가와 컬렉터의 자연스러운 만남

연희동의 지역축제가 되기 위한 성장, 3곳의 지역 예술 공간에서 펼쳐지는 연희동 아트페어
새로운 형식의 작가후원 프로그램, 작품에 점찍기
“반려동물과 함께 전시 관람하세요! 연희동 아트페어”
연희동 아트페어 참여 작가들의 특별한 레시피, 아티스트 포장마차

2019-10-15 15:00 출처: 무소속연구소

2019 becoming a collector 연희동 아트페어, 오프닝 퍼포먼스, 이루다x이루마, 연희예술극장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15일 -- 2019 Becoming a Collector 연희동 아트페어가 11일 오후 1시 카페 보스토크, 아터테인, 연희예술극장 세 곳에서 동시에 전시를 오픈했다.

관람객들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찾아 연희동 일대를 산책하며 세 공간의 서로 다른 전시를 관람하고, 저녁에는 연희예술극장에 모여 오프닝 공연과 스탠딩 파티를 즐겼다. 주최 측이 준비한 공연 예술가들의 실험적인 퍼포먼스와 관객 참여형 공연, 디제잉 파티 등을 통해 지역 예술가와 컬렉터, 관람객들의 자연스러운 만남이 이루어졌다.

연희동 아트페어에서는 지정된 카페에서 음료를 구매하면 작고 빨간 닷스티커를 함께 받을 수 있다. 전시된 작품 설명에는 이 동그라미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연희동 아트페어가 아니라 커피, 회의, 만남, 다른 목적으로 공간에 방문한 손님들에게도 전체 전시를 둘러보며 가장 좋아하는 작품에 스티커를 붙여 자신의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NS 시대에 익숙해진 ‘좋아요’와 같은 개념이다. 음료를 구매한 손님들은 이렇게 붙여진 스티커를 통해 음료값의 10%를 해당 작가에게 후원할 수 있다. 기존 미술 시장의 작품 판매 방식과 다르게 즉흥적이고 부담 없는 방법으로 취향을 표현하는 개인의 취향-닷 스티커 프로그램과 더불어, 아직 작품 구매 경험이 없는 잠정적 컬렉터에게 예술품에 대한 장벽을 낮춰주고자 참여 작가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한 100여 종의 다양한 아트 상품들은 초보 컬렉터와 신진 작가에게도 예술품 구매-판매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에 아트페어 규모로 한 번에 만나기 어려웠던 국내 작가들의 공예 작품을 섬세하게 큐레이팅해서 선보이는 공예특별전 역시 연희동 아트페어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아트페어 기간 동안에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유명 공예 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할 수 있다.

언제나 반려친화적인 예술에 대해 고민하는 연희동 아트페어는 반려동물과 동반 관람이 가능하다. 일부 파손 위험으로 관람이 제한되는 작품을 제외하고는 카페보스토크, 연희예술극장, 아터테인 세 공간 모두 반려견과 함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반드시 리드줄을 착용하고, 전시장 스태프의 안내에 따라야 하는 에티켓은 필수이다.

16일 수요일부터 19일 토요일까지 4일간 매일 저녁 오후 6시부터 카페 보스토크 1층 오픈 키친에서 진행하는 아티스트 포장마차는 작가들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요리와 술을 판매하는 연희동 아트페어만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작가도 관객도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에 대해 궁금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다. 어떤 날에는 백주에 연희동에서 제일 맛있는 동파육을 먹을 수도 있고, 어떤 날에는 전시된 그림의 모티프가 묻어나는 그림이 그려진 접시 위에 무심하게 올려진 안주와 와인을 마실 수 있다(포장마차별 세부 메뉴 상이). 자연스럽게 오고가는 메뉴와 술 한 잔 사이에 예술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갈 수 있고, 포장마차의 수익금은 전액 작가에게 후원한다. 연희동 아트페어 관객이라면 누구나 포장마차에 들어와 메뉴를 주문하고,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연희동 아트페어 2019 닷·스티커 배포처

·카페 보스토크(서대문구 연희로25길 98 2F)
·연희예술극장(서대문구 연희맛로 2-3)
·연희동 아트페어에서 닷·스티커를 받은 모든 손님은 아터테인(서대문구 홍연길 63-4) 방문 시 무료 음료 제공.

◇2019 Becoming a Collector 연희동 아트페어(2019 Becoming a Collector Yeonhui Art Fair)

△행사 기간: 2019년 10월 11일~10월 20일

·20일 클로징 행사 관계로 오후 6시까지 일반관람 가능
·카페 보스토크 × 스페이스 공공연희: 오전 11시~저녁 11시,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25길 98
·연희예술극장: 오후 1시~저녁 9시,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맛로 2-3
·아터테인: 오후 1시~저녁 6시, 서울시 서대문구 홍연길 63-4

△행사장소: 카페 보스토크·스페이스공공연희(서울 서대문구 연희로25길 98) / 연희예술극장(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3) / 아터테인(서울 서대문구 홍연길 63-4)

△행사 시간: 일반 관람

·카페 보스토크·스페이스공공연희 (오전 11시~ 오후 11시)
#공예전시#공모작가

·연희예술극장(오후 1시~저녁 9시)
#설치미술 #다원 예술

·아터테인(오후 1시~저녁 7시)
#회화·평면 #30만원 展

△주최·주관: 35워크룸
△협력: 무소속연구소, 아터테인, 연희예술극장
△후원: 문화체육관광부,예술경영지원센터
△협찬: 네오룩,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참여작가
308artcrew, 강명선, 고사리, 고아라, 고은주, 고희승, 구경모, 권소영, 권오상, 권자연, 기쁨, 김도희, 김미래, 김민진, 김병관, 김보희, 김성미, 김수진, 김연수, 김용현, 김원근, 김이박, 김이수, 김채린, 김태연, 김현지, 김형관, 김효진, 김히어라, 남상수, 류주현, 물고기선화. 박광선, 박선민, 박안식, 박영진, 박이원, 박장호, 박제경, 박종호, 배윤수, 백향목, 백현진, 소윤아, 소혜정, 송광준, 신승주, 신예선, 신창용, 신혜정, 심승욱, 안민환, 양경렬, 엄아롱, 오택관, 오화진, 우성철, 원재선, 윔지컬아트7, 유상민, 유수진, 유용선, 유화수, 윤영호, 윤주희, 이기일, 이대일, 이도형, 이루다×이루마, 이명훈, 이상원, 이선종, 이성철, 이승연, 이영수, 이용은, 이은우, 이재은, 이정우, 이진형, 이진희, 이채연, 이현호, 임정서, 장애란, 전희경, 정규형, 정석우, 정윤영, 정재철, 조무현, 조미영, 조민지, 지현아, 진귀원, 진유리, 진효선, 차수연, 최민석, 최지인, 최형섭, 최혜숙, 한차연, 허미자, 홍도연, 홍준호, 황혜신, 황호빈, THEVOA

내가 사는 동네에서 나를 위한, 나의 취향을 찾을 수 있는 곳 ‘2019 Becoming a Collector 연희동 아트페어’

무소속연구소 개요

무소속연구소는 문화, 예술에 바탕을 두고 있는 구성원과 다양한 분야의 조력자들로 이루어진 공동체이다. 지역과 도시에 대한 관심으로 연대하고, 예술이라는 연결고리로 사회적 소속감을 대체한다. ‘무소속’인 상태를 견지하며 ‘지역과 예술’ 그리고 ‘도시와 예술’의 바람직한 공존방법을 탐구한다. 공공예술 프로젝트와 지역 공동체의 예술 활동에 대한 담론을 이끌어 내고 신선한 형태의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새로운 형식의 시도와 실천을 통해 문화를 나누고 관계를 맺어 나가는 커뮤니티 아트를 전개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