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9년 지역장애인 단합대회 개최

2019-09-26 11:36 출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고창 선운사에서 2019년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장애인단합대회 기념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순천--(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26일 --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완연한 가을의 청명한 날씨를 만끽하고자 25일(수) 전북 고창군 일대 및 선운사로 ‘가을하늘 아래 떠나는 여행, 2019년 지역장애인 단합대회’를 개최하였다.

순천대학교 산림자원학과와 연계하여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지역장애인의 여가활동 및 나들이에 대한 욕구를 해결하고 상호간의 유대관계를 증진함으로써 당사자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되었다.

순천대학교 산림자원학과는 복권기금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순천시 거주장애인이 전문화된 숲체험을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5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매년 4회 이상 숲체험학교를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단합대회에 함께 참여한 여ㅇㅇ(59) 씨는 복지관에서 참여하는 여러 프로그램도 재미있지만 바깥에 나와서 맛있는 식사도 하고 하늘과 꽃(꽃무릇)을 보면서 가을을 느낄 수 있어 너무 좋고 이러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한나 관장은“다양해진 여가생활에 대한 욕구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나들이 진행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