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2019년 1월 위워크 삼성역 2호점 오픈

위워크 삼성역 2호점 오픈하며 내년 1월까지 국내에서만 1만8000명 이상의 멤버 수용 가능
위워크 삼성역 2호점, 섬유센터 내 총 6개 층 사용하며 약 1700여명의 멤버 수용 예정
서울 비즈니스 및 첨단 산업의 중심지인 강남 업무 지구 중심에 위치하여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더욱 강력한 국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구축 예정

2018-09-19 13:01 출처: 위워크

위워크 삼성역 2호점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9월 19일 --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WeWork)가 2019년 1월 섬유센터빌딩에 ‘위워크 삼성역 2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위워크는 1월 위워크 삼성역 2호점의 오픈을 통해 총 1만8000명 이상의 멤버를 수용할 수 있게 된다.

위워크 삼성역 2호점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와 첨단 산업의 중심지인 강남 테헤란로의 핵심에 있는 섬유센터빌딩(강남구 테헤란로 518) 내 지상 10층에서 15층까지 총 6개 층에 입주, 총 1700여명의 멤버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꾸며진다.

특히 위워크는 내년 1월 위워크 삼성역 2호점 오픈을 통해, 강남권 내 위치한 위워크 지점 간의 추가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워크는 위워크 강남역, 위워크 삼성역, 위워크 역삼역, 위워크 역삼역 2호점, 위워크 선릉을 비롯해 오는 12월 오픈을 앞둔 위워크 선릉 2호점과 내년 1월 오픈하는 위워크 삼성역 2호점까지, 가까이 위치한 7개 지점의 확장된 멤버 네트워크와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국내 생태계에 창의적인 영감을 불어넣고 크리에이터들간의 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강남 업무 지구(GBD, Gangnam Business District)에 위치한 위워크 삼성역 2호점은 도보 1분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이 있고 다수의 광역버스 및 간선버스 정류장이 인근에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인근에는 현대백화점과 코엑스 컨벤션 센터를 포함한 비즈니스 및 생활 인프라가 마련되어 있으며, 다수의 소프트웨어 및 정보통신 벤처기업과 주요 대기업 본사가 자리해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위워크는 전 세계 26만8000명의 멤버와 연결될 수 있는 거대한 커뮤니티를 자랑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위워크 삼성역 2호점의 오픈을 통해 더욱 많은 국내 크리에이터들에게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또한 뛰어난 비즈니스 환경 덕분에 오피스 수요가 높은 강남 지역 내에서 위워크는 위워크 삼성역 2호점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마련하고자 하는 대기업을 위한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며 한국, 그리고 서울 및 강남권 지역경제 성장에 더욱 기여할 전망이다.

위워크 코리아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미국 뉴욕, 시카고, LA 내 위치한 위워크 전 지점에 대한 HR&A Advisors, Inc.의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된 ‘위워크 경제효과 리포트(WeWork Economic Impact Report)’에 의하면 직간접적인 지출의 영향으로 1만명의 위워크 멤버당 1만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는데, 이는 경영 컨설팅, 법률 서비스 및 부동산과 같은 고성장 산업에서 창출되는 일자리 수를 훨씬 능가하는 수준”이라고 설명하며 “뉴욕 내에서만 도시 전체 GDP의 약 2%에 이르는 167억달러를 창출하고 있는 위워크는, 한국에도 이와 같은 긍정적인 임팩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전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국 멤버들이 위워크의 글로벌 커뮤니티 안에서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인 종로타워에 ‘위워크 종로타워’를 오픈한 위워크는, 다가오는 12월 위워크 선릉 2호점의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나아가 내년 여름에는 위워크 홍대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엔터프라이즈(대기업)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위워크 멤버군으로, 이미 위워크의 멤버인 GE, UBS, HSBC, 세일즈포스, 마이크로소프트, 마스터 카드, 삼성, KPMG, 리버티 뮤추얼, 스타벅스 등을 비롯한 엔터프라이즈의 위워크 제품, 서비스 및 커뮤니티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위워크는 데이터에 기반해 업무 공간을 디자인, 구축 및 운영하는 위워크의 방식을 엔터프라이즈 및 정부 기관에 도입하는 서비스인 ‘Powered by We’를 2017년 론칭했다.

론칭 이후 ‘Powered by We’ 서비스를 통해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는 홍콩에 핀테크 솔루션 이노베이션 랩 ‘eXellerator’를 오픈했으며, UBS는 ‘Powered by We’를 통해 은행의 자산 운용 미국 본부의 업무공간을 새롭게 바꿀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위워크는 ‘Powered by We’를 통해 중국 심천에 위치할 홍이투자(Hony Capital)의 새로운 글로벌 PE 센터 빌딩과 상하이의 펑 그룹(Fung Group) 캠퍼스에 맞춤형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최근 삼성 에스원과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업무협약을 체결, Powered by We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웹사이트: http://www.wework.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