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verTap, 마케터들이 고객 참여 경로를 최적화할 수 있는 첨단 자동화 세그먼테이션 제품군 출시

업계 최초의 자동 세그먼테이션 제품군, 마케터들의 캠페인 수익과 투자수익률(ROI) 증대에 기여할 것

2018-06-14 11:11 출처: CleverTap

서니베일--(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14일 -- 업계를 선도하는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인 CleverTap이 이용자 자동 세그먼테이션에 기반한 제품군인 Discovery Tools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모바일 마케터들은 고객 인사이트를 빠르게 파악하고 마케팅 전략에 대한 ROI(투자이익률)를 높일 수 있다. CleverTap의 Discovery Tools는 장기간 고객 가치를 구축하고 인상깊은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 고객들이 이미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다.

이제 고객들은 브랜드가 자신의 니즈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기를 기대한다. 사용자 행동 양식을 적기에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기업이 승리하게 되는 것이다. 진보적인 마케팅 담당자들이 그 동안 수동 방식으로 사용자를 미세 단위로 세그먼팅 하는 방법을 사용해왔는데, 이는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필요로 했다. CleverTap의 자동 세그먼테이션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여기에 다양한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모델을 적용, 마케터들에게 흥미로운 사용자 세그먼트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첨단 툴은 우수 사용자, 충성도 높은 사용자와 휴면 사용자, 이탈 가능성 높은 사용자를 즉각적으로 식별, 구분한다. 또한 이 사용자 세그먼트들을 자동으로 노출하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최상의 방법을 찾는 데 창의성을 집중할 수 있다. 우수 사용자를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이나 이탈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의 관심을 돌려 놓을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이 그 예이다. 마케터들은 자동화된 사용자 세그먼트를 원하는 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항점을 낮추면서 구매 전환율을 높이도록 모바일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다.

CleverTap의 Discovery Tools Suite에 포함된 자동 세그먼테이션이 활용하는 모델은 다음과 같다.

· RFM(최신성, 빈도성, 과금성): 사용자가 앱에 최종 접속한 시간이 언제인지, 얼마나 자주 방문하는지를 결합해서 보기 때문에 마케터들이 사용자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전날이나 일주일 전에 이용한 사람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은 사람을 다르게 판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CleverTap의 RFM 모델은 전체 사용자 층을 10개의 자동 세그먼트로 (우수 고객부터 휴면 고객까지) 세분화해 해당 그룹에 맞는 마케팅 유무, 다른 그룹과 연결되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 플로우: 사용자들은 매우 다양한 경로로 앱에 접속한다. 몇몇 수준 높은 사용자는 최선의 방법으로 앱을 이용하지만, 대다수 사용자는 구매 전환 과정 중간에 머무르며, 이들은 최종 구매를 위한 도움이 필요하다. CleverTap의 플로우는 모든 사용자 세그먼트가 이용 가능한 경로를 시각화해 즉각적으로 보여주며, 앱 접속에 이르는 가장 적절한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마케터들은 구매 전환 비율을 활용해 앱 내 최적 경로 식별이 가능하다. 또한 구매 전단계에 머물러 있는 사용자 세그먼트에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고 이들이 앱 내 최종 목적지까지 닿을 수 있도록 돕는다.

· 피봇: 마케터들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주말과 주중 사용자, 오후와 밤 사용자를 분류할 수 있다. CleverTap의 피봇 모델은 사용자 세그먼트로 각각의 셀을 정확하게 나타내는 능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를 시각화 할 수 있는 조합을 무한대로 공급해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 가능한 수준으로 탈바꿈한다. 데이터 과학자가 수백개의 순열 조합을 시도하지 않아도 손쉽게 우수 고객 세그먼트를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서닐 토머스(Sunil Thomas) CleverTap CEO는 “이제 사용자들은 앱에 방문할 시간과 인내심이 없으며, 오직 필요한 정보만 찾으러 다닌다. 때문에 각 브랜드는 사용자 니즈를 예측하고 역동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Discovery Tools의 출시를 통해 마케터들이 가치 있는 사용자 세그먼트를 찾는 과정 중 상당 부분을 자동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 툴은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고 마케터가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CleverTap은 샌프란시스코, 뉴욕, 로스앤젤레스, 뭄바이, 방갈로르에 지사를 두고 있다. CleverTap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회사의 고객 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규모의 업체가 어떻게 고객과 더 의미 있는 관계를 맺는지 확인할 수 있다.

CleverTap 개요

CleverTap은 소비자 브랜드들이 영구적으로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당사의 강력한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로 얻은 사용자 데이터를 단일화된 중앙집중식 플랫폼에 취합한다. 수천 개의 브랜드가 CleverTap의 머신러닝 모델을 이용해 차별화된 고객 참여 전략을 조율함으로써 마케터들이 옴니채널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들 브랜드는 실행 가능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활용해 가치 있는 고객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창출한다. Star, Sony, Vodafone, Domino’s, DC Comics, BookMyShow, DealsPlus 등을 포함한 4천 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CleverTap을 통해 사용자층에 도달하고 모바일 앱을 성장시키고 있다. clevertap.com나 페이스북, 트위터를 팔로우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