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심리상담센터, ‘VR 영상 힐링 프로그램’ 상담 세미나 개최

12일 심리상담자들의 심리·정서적인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VR 영상 힐링 프로그램 서비스 시작

2018-03-13 09:00 출처: 홍익심리상담센터

VR영상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홍익심리상담센터

김경현 교수의 도형심리와 뇌건강 세미나 영상

파주--(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13일 -- 홍익심리상담센터(대표 최호진)가 12일부터 파주운정 심리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VR(가상현실) 영상 힐링 프로그램’ 서비스를 개시함에 앞서 브레노스 뇌기반 창의교육연구소 소장 김경현 교수의 도형 심리와 뇌건강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현대인들의 뇌건강은 스트레스와 복잡 다변한 환경에 의해 위험 신호를 내보내는 경우가 많아 유의 해야한다. 이에 4차산업혁명을 이끌 여러 기술 중 하나인 가상현실(VR), VR 중에서도 VR을 이용한 치료(Virtual Reality Therapym VRT) 기술의 개발은 의학계, 산업계, 공학계 등 각계의 화두로 떠올라 있다.
 
VR 힐링 프로그램은 현실과는 다른, 인간이 통제 가능한 상황의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을 활용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나 공포증, 알코올 중독, 심리장애, 우울증, 학습장애 등의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홍익심리상담센터 최호진 대표는 “최근 대학입시 및 취업난으로 스트레스와 우울·불안 등의 심리정서 문제를 겪고 있는 상담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인 VRT 가상현실 영상 힐링프로그램 심리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익심리상담센터는 음악 힐링 프로그램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상담자들과 심리·정서적 안정을 필요로 하는 내방객들에게 치유에 대한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홍익심리상담센터 최호진 대표는 ‘나를 알면 행복해집니다’, ‘타고난 기질은 원석과 같으며 기질의 장점을 개발할 때 보석이 됩니다’라는 운영 철학을 가지고 현재 가지고있는 심리적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홍익심리상담센터의 VR 힐링 프로그램 중 도형 심리 상담 서비스는 3월 한 달 동안 파주운정센터에서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심리상담센터에서 지원하는 치유 프로그램

·도형심리검사·GPTI 4가지도형의 위치, 크기, 모양 등을 통해 내담자의 기질, 성격, 심리 상태를 분석하는 검사
·뇌파 측정 검사(뇌파를 측정하여 다양한 두뇌 활용 상태를 진단, 평가하는 종합 두뇌 활용 검사)
·VR(가상현실) 영상 힐링 프로그램 (여러 VR 힐링 영상 컨텐츠를 각 개인의 심리상태에 맞추어 힐링 할 수 있도록 하는 치유 프로그램)
·명상 프로그램(명상을 통해 스스로가 마음을 내려놓고 심리적 안정감을 갖도록 하는 치유법)

웹사이트: http://www.hongik.c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