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Card, ICO 통해 신원 인증 분야의 미래 제시

블록체인 기반 신원 관리 생태계인 ShoCard, 신원 공유와 PII 데이터가 가진 기존의 문제점 해결

2018-03-01 11:05 출처: ShoCard

쿠퍼티노, 캘리포니아주, 미국--(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01일 -- 블록체인 기반 신원 관리(IM) 생태계인 ShoCard가 자체 가상화폐인 ShoCoin(SHO)에 대한 가상화폐공개(ICO)를 앞두고 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가상화폐는 사용자와 서비스 사업자에 필요한 금융 메커니즘을 제공해 개인 신원과 기타 개인별 특성을 활용한 거래의 안전성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신원 확인 시장이 확대되는 것은 물론, 보다 안전하고 프라이버시가 확보된 생태계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SITA, Bank AlJazira, Creditinfo, BubbleTone 등의 기관들이 이 생태계를 도입한 상태다. ICO를 통해 발행되는 토큰은 ShoCard IM 플랫폼에 완전히 통합되며, 사용자와 서비스 사업자에 대한 보상을 통해 IM 거래가 가능해진다.

ShoCoin은 현재 SAFT 계약을 통한 사전 판매가 진행 중이며 4월 16일부터 공개 크라우드세일 형태를 거쳐 자격 요건을 갖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ShoCard Inc. 법인 명의로 발행될 예정이다.

디지털은 물론 실생활에서 이용되는 거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신원 정보는 핵심 관문이 되었다. 금융 기관 이용과 여행, 주류 구매 등 가장 기본적인 경제 활동에 이르기까지 신원 확인 절차는 일상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개인 신원 정보가 제3자를 통해 공유될 때마다 그 개인은 프라이버시를 침해당하고, 제3자 보안 유출이 가진 내재적 위험에 노출되며, 신원 증명에 따르는 시간과 비용, 번거로움도 감수해야 한다.

ShoCard는 야후 임원 출신으로 야후 광고 플랫폼을 구축한 아민 에브라히미(Armin Ebrahimi)가 2015년 창립했다. ShoCard가 활용하는 블록체인은 불변성을 가진 P2P 공개 장부로 중재자와 중개 기관 없이 당사자가 신뢰를 구축하고 암호학적으로 안전한 신원 확인을 지원한다. ShoCard는 개인 신원 정보를 본인 모바일 기기에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비밀 키를 통해 제어하게 된다. 이를 통해 신원정보의 공유와 인증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개별적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서비스를 매번 이용할 때마다 별도의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유지해야 하는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

또한 ShoCard는 사용자가 공유하고 싶은 신원 정보와 그 대상을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개인식별정보(PII)를 저장하며 해킹, 무단 도용의 위험이 도사린 중앙화 된 데이터베이스가 필요 없게 된다.

아민 에브라히미 ShoCard 창립자 겸 CEO는 “모바일 기기는 우리 문화 속에서 삶의 일부로 자리잡았으며 블록체인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사용자가 신원 검증이 가능한 수단을 항상 소지할 수 있게 한다”며 “우리는 액세스와 제어라는 측면에서 신원 확인 기술 진화의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 각 개인은 데이터 보호 여부가 불투명한 제3자를 신뢰하는 대신 공유 여부와 대상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신원에 대해 최대한의 통제를 원한다. 서비스 사업자와 기업들은 이러한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최고 수준의 보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ShoCard는 Morado Ventures와 AME Cloud Ventures가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ShoCard의 초기 투자자였던 블록체인 업계 전문 투자 기관 Digital Currency Group(DCG)은 블록체인이 가상화폐보다 훨씬 더 많은 용도를 가지고 있다는 입장이다.

야후 공동 설립자인 제리 양 AME Cloud 창립 파트너는 “많은 세계적 브랜드들이 이미 ShoCard를 도입하는 등 ShoCard 솔루션은 성장세에 있다. 개인 계정을 어디서든 사용하는 Bring Your Own ID 개념은 이제 시작 단계에 있다고 본다”며 “ShoCard는 블록체인이 가져다 주는 무궁무진한 기회를 활용해 중앙 통제에서 벗어난 분산화의 강점을 가지는 한편 안전하며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ID 인증 솔루션이다”고 강조했다.

ShoCard는 프로토타입 개념이 아닌, 이미 사용되고 있는 제품으로 세계적 신용카드 네트워크 2곳과 은행, 다국적 신용평가회사 다수로부터 공급 계약을 수주했으며 ShoBadge 제품을 통해 여러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메이저급 항공사, 출입국기관과 협력해 ShoCard IM을 이용한 블록체인 기반 Traveler ID를 구축했다. 여기에 통합 신원 관리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혁신 기술 공급 대상을 각 기업으로 확대 중이다. 대형 RFID 리더기 제조사와 함께 기업용 솔루션 공급 분야를 헬스케어, 정부 기관, 제조업계로 확대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을 통한 모바일 신원 확인 솔루션은 교육, 문서 공증, 법집행 영역에 이르기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ShoCar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933년 제정된 미국증권법 Regulation D가 규정하는 적격 투자자와는 4월 16일부터 시작되는 크라우드 세일 전까지 진행 중인 공개 사전 판매를 통해 ShoCoin에 대한 투자 정보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ShoCard 개요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ShoCard, Inc.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모바일 신원 플랫폼으로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모바일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며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이를 통해 반복 인증, 감사 추적용 보존성을 갖춘 순수 디지털 서명, 사기 방지용 거래 인증,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원활한 로그인 서비스, 그리고 디지털 신원이 중요하게 쓰이는 금융 거래와 여행업, 헬스케어, 정부 기관 및 산업 분야용 사용자 인증 등 다양한 유스 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