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아이비오토테크 박영근 대표와 큐로모터스 김석주 대표이사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상용차 제조업체인 이스즈(ISUZU)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는 ‘2025 이스즈 우수 서비스센터’ 선정 평가에서 인천 중구 소재 아이비오토테크(대표 박영근)가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42곳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서비스 응대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한 고객 중 약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와 다면평가를 통해 진행됐다. 그 결과, 아이비오토테크는 친절한 응대, 신속한 마무리, 고장 가능성 진단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시상식에서는 기념 상패와 소정의 상금이 전달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단순한 서비스 평가를 넘어 실제 고객의 경험과 요구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큐로모터스는 이번 결과를 향후 서비스 정책과 브랜드 운영 전반에 반영해 차량 구매 이후에도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2026년도 우수 서비스센터 평가는 상·하반기 연 2회로 확대 실시될 예정이다.
아이비오토테크 박영근 대표는 “초대 우수 서비스센터로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느낀다”며 “고객의 운행 중단을 최소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한 것이 이번 수상의 밑거름이 된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기계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신념 아래 100만km 이상 주행한 장기 고객들과 쌓아온 신뢰가 1위 선정의 핵심 비결”이라고 덧붙였다.
큐로모터스 김석주 대표이사는 “현재 이스즈 판매 차량의 거의 모든 차량이 공식 네트워크를 통해 관리되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의 정비 기준에 대한 시장의 강력한 신뢰를 상징한다”며 “향후 중고차 시장 확대와 신규 라인업 출시에 대비해 우수 센터 대상 일본 본사 연수 및 글로벌 표준 교육 지원을 대폭 강화해 전국 네트워크의 품질을 상향 평준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스즈는 12월 한 달간 ‘견적문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견적문의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스즈 여행용 캐리어(10명) △이스즈 엘프트럭 토미카 미니어처(20명)가 증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스즈 공식 홈페이지(https://isuzukorea.com) 또는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스즈 소개
‘지구의 운송을 창조하다’를 기업 사명(Purpose)으로 두고 있는 이스즈는 1916년 설립된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다. 상용차, 디젤 엔진 및 픽업트럭을 생산해 연간 약 54만 대에 달하는 차량을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2024년 기준 전 세계 35개국의 상용차 관련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큐로모터스 소개
2016년 10월 큐로그룹 소속 지엔코의 100% 자회사로 설립된 큐로모터스는 수입 상용차 유통 업체다. 이스즈와 공식 수입·판매 계약을 맺고 2.5톤/3.5톤 트럭 ‘엘프(ELF)’와 5톤 트럭 ‘포워드(Forward)’를 국내에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