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브룩크가 국내 아마존 셀러들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퍼펙트 스토어 전략(Perfect Store Operation, PSO) 설명회를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인스브룩크가 SBA(서울경제진흥원) 글로벌센터에서 11월 25일 국내 아마존 셀러들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퍼펙트 스토어 전략(Perfect Store Operation, PSO)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 판매 성과를 구성하는 TCB 구조(트래픽, 전환, 장바구니) 전반을 다루고, 그중에서도 실제 매출과 직결되는 핵심 단계인 전환(Conversion)에 초점을 맞춰 구성됐다.
설명회에서는 아마존 공식 리뷰 시스템인 Vine 프로그램의 신청방법과 활용법, 특히 입점 초기 셀러나 신상품 론칭 때 성공 사례들이 함께 소개됐다. 리뷰가 모든 신청자에게서 작성되는 것은 아니며 긍정적 리뷰가 보장되는 구조는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환을 끌어올리는 데 중요한 요소라는 점이 강조됐다.
이와 함께 바이박스에 대한 이해, 상품 세팅으로 노출을 개선하는 방법, Product/Brand/Display로 구성된 유료 광고의 효율 개선 방법, 스토어 경험별 재방문 고객에 대한 타기팅 전략, 그리고 광고 입찰의 기본기까지 아마존 운영 전반의 실무 노하우가 깊이 있게 안내됐다.
이번 설명회는 질의응답 중심으로 진행돼 셀러들이 실제 운영 과정에서 겪는 문제를 즉시 확인하고 해결 방향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발표자의 실제 사례가 더해져 높은 집중도를 보였다.
인스브룩크는 12월 8일에도 많은 셀러가 참여한 가운데 2025년 11차 설명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국내 휴대폰 케이스 브랜드 토코케이스가 아마존 FBA를 통해 수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실무 전반과 전략 수립을 A to Z로 함께 진행했다.
인스브룩크는 앞으로도 셀러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스브룩크 소개
인스브룩크(INNSBRUCK)는 고객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가교’의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11년 설립 이후 글로벌 유명 브랜드들의 국내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을 대행해왔다. 2016년부터는 해외 지사를 설립하며 국내 브랜드들의 글로벌 온라인 수출 확대를 적극 지원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