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 최우수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은 지난 11월 29일 서울 송파구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한국공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혁신리더십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은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KAPB)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공공의 가치를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기관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노사 합의 및 직원 참여를 기반으로 한 직무·성과 중심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보상 체계를 도입하고 경영혁신을 선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전 부서 참여 체계적 직무분류 및 직무기술서 완성 △다양한 이해관계자 의견 기반 직무평가 설계 △노사 공동 TF를 통한 직무등급 확정 등 조직 구성원의 폭넓은 참여와 원활한 노사 합의로 보수체계 개편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면서 공공브랜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앞으로도 노사 상호협력 및 직원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직무·성과 중심의 보상 체계를 더욱 확대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소개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올림픽공원, 미사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해 1990년 7월 설립됐다. 현재는 올림픽시설물 및 분당·일산스포츠센터 관리·운영과 경륜·경정시설물, 에콜리안 골프장,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시설 관리와 12개 장외 지점 등을 관리하는 스포츠·문화 사업 전문기관이다. 본부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