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학교 내 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위한 ‘유스톡!스쿨’ 프로그램 진행

2024-12-03 15:00 출처: 서대문청소년센터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서울시 행복동행학교 ‘유스톡!스쿨’ 프로그램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서대문구·마포구의 3개 학교와 연계해 ‘유스톡!스쿨’을 진행했다.

‘유스톡!스쿨’은 서울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가 운영한 서울시 행복동행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내 청소년이 학교생활이나 또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놀이·체험,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또래와 집중적으로 교감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고립감 예방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일단 배우자’, ‘일단 느끼자’, ‘일단 나가자’ 등의 주제로 구성해 공동체 협동 놀이와 감정 정화 놀이, 직무기초교육, 커뮤니케이션 기술 습득, 진로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청소년들은 팀별로 미션을 해결하며 친밀감을 쌓고 소통 능력을 키웠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한 학교의 교사는 친구들끼리 서로 칭찬해 주는 활동을 하며 관계가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면서 학생들 간의 구분이 사라지고 서로 잘 어울리며 지내는 모습을 보며 학급 적응에 어려움을 겪던 학생도 친구들과 어떻게 소통하는지 배웠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좋은 추억을 만들며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행복동행학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서대문 청소년 행복발전소’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참여권리, 진로 탐색과 경험, 건강한 여가,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문화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